지금이 중요하다

최낙중 • December 31, 2025

지금이 중요하다

하나님은 때에 따라 합당한 은혜를 주신다. 천하 만사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가 있으며,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순간은 바로 지금이다. 시간은 과거, 현재, 미래로 나뉘지만, 우리의 삶을 결정짓는 것은 현재다. 오늘의 나는 과거의 결과이며, 미래는 오늘의 선택에 달려 있다.


신약 성경에는 시간을 나타내는 세 가지 단어가 있다. 크로노스(Χρόνος)는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주어진 시간을 뜻한다. 카이로스(Καιρός)는 하나님을 만나고 은혜를 받는 기회의 시간이다. 아이온(Αἰών)은 영원한 시간을 의미하며, 천국에서의 영생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현재를 카이로스의 시간으로 삼아야 한다.


이스라엘 역사박물관 입구에는 "과거를 기억하라", "현재를 살라", "미래를 기대하라"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이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메시지와 같다. 성경은 "보라, 지금은 은혜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 6:2)라고 선언한다. 기도도, 예배도, 섬김도 미룰 것이 아니라 지금 해야 한다.


과거의 신앙생활이 충성스러웠더라도 지금 하나님을 섬기지 않는다면 올바른 신앙이 아니다. 웃시야 왕은 하나님을 의지할 때 강성해졌지만, 교만하여 범죄함으로 심판을 받았다(대하 26:1-23). 반대로, 과거가 부족했더라도 지금 회개하고 하나님께 나아가면 된다. 핑계를 대지 말고 지금을 은혜의 시간으로 삼아야 한다.


예수님의 천국 잔치 비유에서 사람들은 핑계를 대며 초청을 거절했다(눅 14:16-24). 그러나 하나님은 그의 종들을 거리와 산울가로 보내어 사람들을 강권하여 초청하신다. 우리도 하나님의 집을 채우는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


전도는 내일로 미룰 수 없다. 우리의 생명이 언제 끝날지 모르기 때문이다. 바울은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게 하려 하나니 이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라"(빌 1:20-21)라고 고백했다. 성령님이 오늘 우리 안에도 계시므로 동일한 열심을 내야 한다.


삼위일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들은 선한 목적이 이끄는 삶을 산다.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다"(롬 14:8). 신앙인은 현재를 하나님이 주신 선물로 알고 충성을 다해야 한다. 과거에 집착하거나 막연한 다짐만 할 것이 아니라, 오늘 하루에 충실해야 한다. 하나님과 신앙양심 앞에서 떳떳하게 살아갈 때, 하나님의 평강이 차고 넘치리라.


By 최낙중 January 12, 2026
새해는 새 사람으로
By 최낙중 January 12, 2026
성탄절에 해야 할 일들
By 최낙중 January 8, 2026
최후에 웃는 자
By 최낙중 January 8, 2026
세 가지 계시
By 최낙중 January 8, 2026
이런 장로님이 계시기에
By 최낙중 January 4, 2026
최고의 믿음은 감사
By 최낙중 January 4, 2026
짐승만도 못한 사람인데
By 최낙중 January 4, 2026
믿음으로 산다는 것은...
By 최낙중 January 4, 2026
버려진 돌이었는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