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에 매인자여라
최낙중 • January 5, 2021
각 사람의 운명은 무엇에 매인자인가로 결정됩니다. 가룟유다(Judas Iscariot)의 마음과 생각이 사악한 마귀에게 매임으로(요13:2) 예수님을 은 삼십에 판 큰 죄를 범한 후 괴로워 자살을 하였읍니다. 사람은 영적 존재이므로 사악한 영인 마귀가 주는 생각을 따르든지 거룩한 하나님의 영 즉 성령께서 주신 생각을 따라 행하든지 둘중 하나입니다(롬 8:6). 사도바울이 신약성경 열두권을 쓰고(롬~골) 수많은 사람을 구원하고 교회들을 세우고 주의 종들을 양육 할수 있었던 것은 그가 오직 성령에 매인자가(행20:22) 되는데 있읍니다. "매이다"는 "묶이다, 잡히다" 등과 함께 피동사 입니다. 자기 행동이 남을 통해 되어지어 피동 입니다
그리스도안에 거하고 그리스도를 닮은자인 그리스도인은 성령에 매여야 그리스도를 주로 시인합니다(고전12:3).성령님이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합니다(요16:13).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요(요17:17) 예수님입니다(요14:6).
성령에 매인자가 모진 박해를 극복합니다(행20:22~24). 회복은 본래로 돌아가는 것이요 극복은 새로운 자리로 나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같은, 성령에 매인자가 되려면 에수님처럼 자기를 비우고 내려놓고하나님의 모든 말씀에 죽기까지 복종해야 합니다(빌2:5~8). 잘못에 대해서는 철저히 회개해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해야 합니다. 주님이 끝까지 사랑하시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이여 성령에 매인자로 사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