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게 얻은 것이 소중하다

최낙중 • October 24, 2020
힘들게 얻은것이 소중하다.

저의 아내는 운전 면허을 위한 실기 시험에서 단 한번에 합격을 했다. 무척 부러웠다. 그런데 나는 세번이나 불합격을 한 후에 네번째 합격을 했다. 첫번째는 오르막길에서 일시 멈췄다가 다시 올라갈 때에 차가 뒤로 30cm나 밀려나서 불합격했고, 두번째는 주차를 위한 후진중에 자동차 바뀌가 선에 닿아 삐~익 하는 소리와 함께 불합격하고 세번째는 정한 시간 내에 들어오지 못해서 불합격했다. 많이 챙피했다. 내평생에 같은 시험에서 세번씩이나 불합격한 것은 운전면허 실기시험이다. 그런데 한번에 합격한 아내는 운전면허증을 받은 그 주간에 운전 부주의로 남의 차 뒤를 받아 사고를 내더니 한달 후에도 같은사고를 냈다. 그러나 나는 사십년 넘도록 무사고 운전중이다. 힘들게 얻어낸 운전 면허가 나에게 소중한 보배가 된것이다.

어느 목사님이 설교중에 우리가 통성기도시 "주여 주여  주여"  하고 세번 주의 이름을 부른것은 에레미아 9장19절 의 말씀에 근거한 것입니다" 라고 했다. 그렇지 않아도 합심기도 시에 큰소리 주여를 세번 외친후에 기도를 한 일에 대하여 궁금해 오던 나는 집으로 돌아와서 에레미아 9장19절을 찾았다. 하지만 아니었다. 이사야 9장19절도 아니었고 에스겔 9장19절도 아니었다. 여러성경의 9장19절을 찾고 찾다가 드디어 찾아냈다. 다니엘 9장19절이었다. 힘써 찾다가 찾았을때 기뻤다. "주여 들으소서 주여 용서하소서 주여 귀를 기울이시고 행하소서 지체하지 마옵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주 자신을 위하여 하시옵소서 이는 주의 성과 주의 백성이 주의 이름으로 일컫는 바 됨이니이다." 힘들여 찾아 낸 성경 구절이기에 마음에 깊이 새기게 되었다. 

자기 민족이 바벨론에 포로중에 있을 때 그의 기도내용이 응답받는 기도의 본보기가 된다는 새로운 사실도 알게되었다.. 목사님의 실수로 인하여 내가 얻게된 은혜는 더욱 큰것이 됐다. 먼저 죄를 회개히고 모든 일은 주자신을 위해 하시라는 다니엘은 오직 주님 중심이었으니 하나님은 다니엘을 청소년 때부터 노인의 때까지 늘 함께 하셨음을 알고 다니엘의 모든 기도가 나의  모든 기도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힘들고 어렵게 얻은 것일수록 더 소중히 여겨진다. 그래서 오늘의 고통은 미래에 아름다운 추억이 되는 것이 아니겠는가. 우리 모두 선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어떤 고난 고통 힘들고 어려움이 있어도 포기치 말고 끝까지 하자. 힘들게 얻은 것을 소중하게 하시는 하나님이시니까요.
By 최낙중 January 12, 2026
새해는 새 사람으로
By 최낙중 January 12, 2026
성탄절에 해야 할 일들
By 최낙중 January 8, 2026
최후에 웃는 자
By 최낙중 January 8, 2026
세 가지 계시
By 최낙중 January 8, 2026
이런 장로님이 계시기에
By 최낙중 January 4, 2026
최고의 믿음은 감사
By 최낙중 January 4, 2026
짐승만도 못한 사람인데
By 최낙중 January 4, 2026
믿음으로 산다는 것은...
By 최낙중 January 4, 2026
버려진 돌이었는데
더보기